본문 바로가기

곤지름자궁경부이형성증콘딜로마(시즌2)

생식기사마귀 이런점이 불편

반응형
#생식기사마귀 이름부터 불편

생식기사마귀는 편평사마귀나 심상성사마귀와 같이 HPV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발생부위의 특징때문에 남들에게 말도못하고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생식기사마귀를 곤지름이라고 달리부르는 이유도 성기,생식기 등의 부끄러운 부위를 일컫는 이름보다는 낫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생식기사마귀=곤지름 이라는 정보가 많이 보이므로 그 효과또한 희석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더나가 생식기사마귀=곤지름=성병 이라는 인식이 점점 고착되어 더욱 고민이 커지고 불편함만 가중되는 모습입니다.

#생식기사마귀 출혈

요도곤지름

    생식기사마귀의 하나인 요도곤지름


생식기사마귀는 조직이 부드럽고 예민한 부위에 발생하므로 표면이 잘 찢어지거나 손상을 입곤합니다. 그로인해 출혈도 종종 일어나지요.

특히 남성요도에 발생한 생식기사마귀는 출혈이 잘 일어나는 부위입니다. Erection 이나 소변볼때 자극에의해 주변조직이 찢어지곤 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여성들은 출혈이 보이면 여간 불안한게 아니죠. 부정출혈이 있는것인지 단순히 곤지름이 찢어져 나타나는 출혈인지 살펴봐야하는 고충이 있습니다.

#생식기사마귀 통증
두번째로 불편한 점은 생식기사마귀의 통증입니다. 실제로 통증은 자주 목격되지 않지만 통풍이 원할하지않아 만성적인 습진이 있는경우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됩니다.

질염으로 냉,대하가 많은 여성들이 특히 통증을 호소하지요.


따라서 여러가지 바이러스와 세균감염이 동반되었을 때는 더욱이 치료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