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곤지름자궁경부이형성증콘딜로마(시즌2)

곤지름 면역치료 면역증강 효과

반응형

곤지름 면역치료에 대해 저번 시간에 알려드렸어요. 

곤지름뿐 아니라 자궁경부이형성증 등 기타 HPV 관련한 질환에서 면역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말씀드렸는데요. 읽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 링크를 걸어드려 볼게요.

 

면역치료라는 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하다면

 

곤지름 면역치료의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곤지름 면역치료 원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원래 아래 CIN 관련 포스팅의 후속 2편으로 쓰는 글이지만 제목을 '곤지름'이라고 한 이유는..... 속 보이지만 곤지름 키워드에

rd-dam.tistory.com

 

면역치료원리를 이해하셨다면

 

그다음 궁금증은

 

'과연 곤지름 면역치료의 효과는 어떨까?'

 

이 부분일 거예요.

 

곤지름 면역치료의 효과는 당연히 여러 치료 사례와 치료되어 곤지름에서 벗어난 환자분들의 치료 후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도 또 뭔가 더 없나 궁금해하시는 게 곤지름 환자분들의 인지상정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요번에 곤지름 치료 중 재미난(?) 검사 결과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곤지름 환자분들 중에서 검사 결과가 '재미나다'는 표현이 언짢으실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럼에도 굳이 '재미나다'라는 표현을 쓴 이유는 환자분들이 곤지름에 너무 매몰되지 마시고 조금 병을 더 가볍게 바라보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에요.

 

 

아프고 심적으로 괴로운 곤지름 환자들만 대하는 의료인들은 매시간 항상 조심스럽고 진중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커지기도 하니 오히려 환자의 병을 파악하기 위한 관찰과 검사를 재미난 과학적 호기심과 관심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에요.

 

쓰다 보니 너무  진지했는데요,

하여간 뭐든 공부하듯 하면 오래가지 못하잖아요. 

 

여하튼

곤지름 환자의 면역력을 측정하는 방법 중 요즘 NK세포 활성도 검사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검사를 통해 곤지름 환자에게 곤지름 약인 담소은-C 투여 후 변화된 수치를 확인했는데요.  처음에 100pg/ml로 매우 낮은 활성도가 복약 후 700pg/ml로 향상됨을 알 수 있었어요. 검사는 강남의 대형 종합병원을 통해 이루어졌는데요 결과치가 너무 고무적이었네요.

 

계속적인 추적관찰이 필요하고 많은 데이터가 쌓여야 하겠지만 검사비용이 만만치 않은 관계로 많은 환자분들에게서 데이터를 얻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이러한 데이터가 쌓이면 참 좋겠다 싶어요.

 

곤지름 환자분들이 몸 속의 변화를 볼 수 없으니 곤지름이 소멸될때까지 애타게 기다리는 면역력의 변화를 눈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참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이것이 면역의 전부를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요.

 

곤지름 외에도 구순염, 단순포진, 대상포진, 빈번한 감기 같은 증상들의 변화와 자율신경계의 안정도를 측정해서 스트레스의 정도를 파악하고 혈관의 건강성 등을 측정해 간접적인 방법으로 면역의 정도를 파악하는 것에 덧붙여 곤지름 환자에게 좋은 지표가 될 것 같아요.

 

물론 최근에는 암을 치료한다는 한방의료기관들이 이 검사를 너무나도 남용하는 면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꼭 필요한 환자들에게만 선택적으로 검사하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요번주는 비가 주륵주륵 내리고 완연한 겨울 날씨가 느껴졌어요.

오늘도 아침에 맑다가 흐려졌는데요

날씨에 맞는 음악하나 보내드리려고해요

 

드라마 도깨비의 테마 음악이였던 에이프릴 세컨드의  'And I'm here' 에요.

보콜 김경희의 레이백은 이제 워낙 유명해졌죠. 많은 신인 인디밴드들의 보컬이 따라하고 있다고 하네요.

밀어서 부르는 창법, 레이백

음미하면서 이 가을을 느껴보세요.

 

https://youtu.be/LGDoGz44Vo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