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곤지름자궁경부이형성증콘딜로마(시즌2)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 비수술 치료

반응형

주제 :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 비수술 치료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노들담이에요.

 

오늘은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 환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

 

"과연 수술없이 낫느냐?"라는 질문에 답해드리려고 해요.

 

● 우선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의 정확한 의미부터 이해해야 할 것 같네요.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일으키는 HPV 감염의 경로 그림

좀 어려운 사진을 가져와 봤는데요.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일으키는 HPV가 피부를 뚫고 들어와 처음에는 상피의 제일 밑에 부분에 정착합니다.

 

'상피'가 제일 윗판이란 뜻인데 그중에서 또 제일 윗판과 아랫판이 있다고? 어째 양파도 아니고

 

원래 그래요

하나 배우면 모르는게 하나 또 나오죠.

 

 

어쨌거나 HPV가 처음 감염된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에는 Basal 이라고 하는 부분에 처음 감염을 일으키고 점점 감염 부위를 위쪽으로 가져갑니다.

그래서 자궁경부이형성증 2단계는 2/3 정도를 감염시키고,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는 2/3 이상을 감염시켰을 경우 진단하게 됩니다.

 

1단계, 2단계, 3단계가 자궁경부이형성증 세포가 100개면 1단계, 200개면 2단계, 300개면 3단계, 뭔가 이렇게 수학적으로 정밀하게 구분되어 있는게 아니네요?

 

맞습니다.

기계적인 방식이 아니라 경험이 많은 진단검사의학과(옛 임상병리과) 전문의에 판단에 따라 구분하게 되죠.

그렇다고 그것이 나쁘거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것은 2단계냐, 3단계냐 정확한 구분이 아니라 얼마나 잘 치료될 거냐 아니냐니까요.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를 지나서 암종으로 변형이 되기 시작하면 암이 되어요.

이형성증과 암의 차이는 세포의 핵이 변질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확인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암세포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아직 상피 내에 존재하면, 그것을 상피내암이라고 지칭하게 되는 것이에요.

 

● 1단계는 수술을 안해도 된다는데

네 저희 노들담에 오시는 1단계 환자분들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면역치료를 결정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세요.

물론 인터넷에 올라온 광고들을 보고 병원을 결정해서는 안되고 노들담처럼 오랜 기간 치료해온 곳에서 치료해야 하겠죠.

 

너무 노골적인가요?

 

할수없죠 현실이 그런데요.

 

지난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고요


출처: https://rd-dam.tistory.com/entry/자궁경부이형성증-1단계-CIN1수술하지-마세요 [감염과 면역질환(HPV,바이러스,세균,STD)]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 CIN1수술하지 마세요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 수술할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 보세요. 안녕하세요 노들담이예요. 오늘은 자궁경부이형성증 중에서도 1단계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말씀드릴까 해요. .... 자

rd-dam.tistory.com

 

 

●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는 수술을 해야 할 것 같죠?

 

그렇지는 않아요.

1/3만 감염되면 잘 치료 되고 2/3 이상 감염되면 잘 치료가 안 되는 게 말이 안 되죠.

문제는 진행 속도일 뿐이에요.

자궁경부이형성증의 악화 속도는 우리 면역력에 달려 있어요. 쉽게 설명하자면 면역력이 약하면 그만큼 바이러스는 빨리 침투해 들어갈거고 면역력이 중간 정도면 중간정도, 면역력이 적당하면 보통정도의 속도로 우리몸을 침투해 들어가게 될거예요.  그렇게 침투해 들어가다가 소멸되어 버리거나 끝까지 가는 거죠.

 

그래서 자궁경부이형성증 3단계 환자가 비수술 면역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어떤지, 체질, 과거 기록 등을 토대로 상태를 살펴야 해요.

초기에는 빠르게 진행하다가 3단계에서는 느려지는 경우도 있고, 초기에는 느리다가 3단계에서 빨라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1단계는 속도가 빠르더라도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 남아 있지만 3단계는 시간이 많이 없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쫓길 뿐 치료는 잘 된답니다.

물론 이것도 아무 데서나 되는 것은 아니겠죠.

 

꼭 노들담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상담하러 가기

https://roadle.co.kr/page/cate2/page2.html

 

노들담한의원

HPV 집중치료,후두유두종,자궁경부이형성증,자궁경부상피내종양,곤지름,편평사마귀,족저사마귀,물사마귀, 담소은, Since1999

roadle.co.kr

 

자궁경부이형성증 정보 (roadle.co.kr)

 

노들담한의원

HPV 집중치료,후두유두종,자궁경부이형성증,자궁경부상피내종양,곤지름,편평사마귀,족저사마귀,물사마귀, 담소은, Since1999

road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