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평사마귀(시즌2)

사마귀 이보코로리 굳이 직구할 필요 없다.

반응형

사마귀 이보코로리 직구 필요성에 대해.

 

안녕하세요 노들담입니다.

 

오늘은 사마귀 환자분들이 사용해도 되냐고 문의하시는 '이보코로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보코로리가 사마귀 전문약이라서 더 효과적이라는 정보들이 많이 보여요.

 

그래서

와 정말 획기적인 사마귀 약이라면 좋겠다 싶었어요.

너무너무 궁금해서 바로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사마귀 치료약 '이보코로리'

 

일본에서 사마귀 약으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없어서 구매대행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선 사마귀 치료제 이보코로리의 이름이 궁금한데요 

이보(いぼ)는 영어로 wart,

우리나라 말로는 '사마귀' 라는 뜻이에요.

 

'사마귀'를 제품명에 썼으니 사마귀 전문약이구나 생각하게 되네요.

정말 효과가 좋을것 같아요.

 

이보코로리 성분을 한 번 볼께요.

 

주성분:살리실산 10%,  첨가제:콜로디온 10%

 

사마귀 약에 살리실산.

 

피부관리 받으러 가면 박피하자나요.

그때 많이 사용하던 성분이래요.

 

살리실산(salicylic acid)은 pH 2.4의 강산입니다. 이러한 강한 산성 성분이 피부에 묻어 조직을 파괴하는 것이에요.

아마도 피부미용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더 많은 농도로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첨가제로 표시되어 있는 콜로디온은 피부 표면에 하얀 피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풀이나 본드가 피부에 묻어 굳었을 때와 느낌과 형태가 비슷하지요.

 

뭔가 믿음이 팍팍 와요

 

이래서 '이보코로리', '이보코로리' 하나 봐요

 

 

이제

 

국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사마귀 제품들을 한번 살펴보겠어요.

 

이보코로리처럼 살리실산으로 만들어진 사마귀 약 목록

 

국내 사마귀 치료 모든 제품에는 티눈 약이라고 되어 있어요. 사마귀보다 티눈이 주된 치료로 보이네요.

역시, 티눈 약이니 무슨 사마귀 치료를 할까 싶네요.

 

각각의 주성분을 분석해 봤어요.

 

 

 

음....

 

모두 똑같이 살리실산 10%가 들어 있네요.

 

이보코로리와 성분이 똑같다???

 

 

뭐라?  똑같다고?

 

다른걸 더 찾아봐야겠어요.

 

첨가제가 눈에 띄는데요

하지만

이보코로리와 같이 피막을 만드는 첨가제였어요. 효능에는 상관없는 것들이었어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보코로리 관련된 사용후기를 살펴보면 이보코로리는 사마귀 전문약이라서 더 잘 듣는다는 말을 보게 되는데요,

좀 어처구니가 없어지고 있네요.

 

하지만

아니야, 그럴 리 없어.

이러시는 분들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일본에서 직구한 사마귀 전문 치료약 이보코로리엔 뭔가 더 다른 게 있을 거야.

하는 마음이 팍팍 들었어요.

 

그래서 더 살펴봤어요

 

...........

 

이런

 

국내 사마귀 약 성분

국내 사마귀 제품에는

젖산(lactic acid)도 10%가 더 들어가 있어요.

 

 

 

 

 

괜히 속상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제가 괜한 짓을 한 것 같네요ㅠㅠ

 

앞으로 괜히 직구하지 말고 그냥 약국에서 편하게 국산 써야 하는 게 답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