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곤지름자궁경부이형성증콘딜로마(시즌2)

곤지름 알아볼까요

반응형

● 곤지름의 정의

곤지름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일종의 양성 종양입니다.

종양이라고 하니까 깜짝 놀라실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암과는 좀 다릅니다. 그래서 암 치료한다고 하는 곳에서 이런 곤지름이나 이형성증을 치료한다고 하면 '진짜 치료는 하긴 하는 게 맞나?'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간판은 수학학원을 걸어놓고 엉뚱한 국어 영어 치료하고 있는것과 같으니까요.

 

 곤지름을 일으키는 HPV 바이러스

 

● 곤지름의 원인

곤지름은 말씀드린바와같이 HPV(인유두종바이러스 이하 HPV)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HPV라는 것이 좀 생소하실 텐데요. 요즘엔 성대에 혹 같은 결절을 만들거나 자궁경부에 변이를 일으키는 등 최근 무척 많이 등장하는 바이러스의 하나입니다. 특이하게도 이 바이러스가 곤지름이라는 것을 만드는 유일한 원인입니다.

 

항문에 발생한 곤지름

 

곤지름 발생부위

곤지름이 발생하는 부위는 대부분 남녀 생식기, 요도, 소음순이나 대음순, 질 입구, 남성의 음낭, 음경, 귀두에 생깁니다. 항문 주변과 항문 안쪽까지도 침범하지요. 발생 부위가 조금은 민망한 부위이다 보니 많이들 꺼리지만 사실 허벅지 안쪽에 생식기와 가까운 부위에 생긴 것은 사마귀라고 부릅니다. 그렇다 보니 사실 곤지름이라는 이름이 조금은 불편할 것 같은데 따지고 보면 우리 몸 어디에도 생기는 일종의 사마귀 일 뿐인 것이지요

 

음경에 발생한 곤지름

 

곤지름 치료방법

곤지름은 HPV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고 하였습니다. HPV라는 바이러스를 없애기 위해서는 결국 면역 이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곤지름을 아무리 제거한다고 해도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으면 계속해서 곤지름을 여기저기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면역치료를 위해서는 효과적인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상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노들담한의원을 선택해야겠죠.

 

포도모양의 곤지름

 

곤지름 치료기간

보통 곤지름 치료기간은 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면역을 형성하고 바이러스가 소멸되고 곤지름 조직도 사라지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환자의 건강상태, 레이저 등으로 제거하고 재발된 횟수를 고려하여 치료기간이 단축될지 어떨지 판단하게 됩니다.

 

곤지름 완치 후 재발은 잘 되는지

치료를 종결하고 6년간 추적조사를 통해 재발을 확인하게 됩니다. 아직까지 재발률을 1%가 채 되지 않네요.

 

곤지름 완치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나요

곤지름 치료 후 완치되게 되면 저희가 안내를 통해 관리를 해드립니다. 완치 종결 후 1년이 지나면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보시고 바이러스 검출이 되지 않으면 거의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후에는 2년에 한 번씩 상태 확인을 하면 좋습니다. 

반응형